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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직급여 신청법

겨울이의세상 2023. 8. 25. 0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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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구직급여란?
  2. 지원 대상자
  3. 지원 내용
  4. 신청 절차
  5. 필요 서류
  6. 문의 및 온라인 접수

1. 구직급여란?

구직급여는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비자발적 사유로 이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 동안 지급되는 현금 지원입니다. 이를 통해 생활 안정과 빠른 노동시장 복귀를 지원합니다.

2. 지원 대상자

구직급여를 받을 수 있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용보험 적용 사업장에서 경영상 해고 등의 비자발적 사유로 이직한 근로자
  • 이직일 이전 18개월간 피보험 단위기간 180일 이상 근무한 근로자

3. 지원 내용

구직급여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직급여: 이직 전 3개월간 평균임금의 60%를 최소 120일부터 최대 270일까지 지급
  • 개별연장급여: 구직급여의 70%를 60일간 연장하여 지원
  • 훈련연장급여: 구직급여의 100%를 최대 2년간 연장하여 지원
  • 특별연장급여: 대통령령에 따른 사유 발생 시 최대 60일간 구직급여를 연장하여 지원

4. 신청 절차

구직급여를 신청하기 위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용보험사이트 접속 후 신청
  2. 이직 후 지체 없이 신청
  3. 구직신청서 및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 작성
  4. 신청서 제출 (방문 또는 온라인 접수)

5. 필요 서류

구직급여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직신청서
  •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

6. 문의 및 온라인 접수

구직급여에 관한 문의 및 온라인 접수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문의 전화: 1350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 온라인 접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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